정치모아

개혁신당 대표실 문 열자마자 '특검' 들이닥쳤다! 이준석 자택 압수수색 개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재선출된 다음 날인 오늘(28일) 처음으로 예정되었던 최고위원회의가 특별검사팀의 압수수색으로 인해 전격 취소되었다. 개혁신당 관계자는 언론과의 통화에서 "오늘 오전 예정되어 있던 최고위원회의가 이준석 대표에 대한 압수수색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취소되었다"고 밝혔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국민의힘 공천 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은 28일 오전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이준석 대표의 자택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특검은 2022년 국민의힘 대표였던 이준석 대표를 상대로 당시 공천 과정에서 발생한 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준석 대표는 전날(27일) 개최된 개혁신당 제2차 전당대회에서 당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당 대표로 재선출되었다. 그는 당 대표로 재선출된 직후 "정치 개혁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겠다"며 포부를 밝혔으나, 불과 하루 만에 특검의 압수수색을 받게 되면서 정치적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개혁신당 내부에서는 이번 압수수색이 이준석 대표의 재선출 직후 이루어진 점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 개혁신당 의원은 "이 대표가 재선출된 직후 이루어진 압수수색의 타이밍이 의심스럽다"며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특검팀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2022년 국민의힘 공천 과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어떤 방식으로 개입했는지, 그리고 당시 당 대표였던 이준석이 이와 관련해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특검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면서도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혁신당은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준석 대표에 대한 압수수색은 정치적 탄압"이라며 강하게 반발할 예정이다. 또한 당 차원에서 이준석 대표에 대한 법률 지원을 제공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케데헌 효과 실화냐"... 농심 신라면, 애니 한 장면으로 글로벌 대박

 농심이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한정판 라면 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이번 협업은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심은 '농심몰'을 통해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한 라면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한 스페셜 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총 1,000세트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을 비롯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그려내어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작품 속에서 주인공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의 멤버들이 중요한 공연과 활동을 앞두고 다양한 한국 음식, 특히 K라면을 먹으며 서로 격려하고 의지를 다지는 장면이 인상적으로 그려졌다. 이때 등장한 라면이 농심의 대표 제품인 신라면과 매우 유사한 디자인으로 묘사되면서 국내 팬들 사이에서 "이거 완전 신라면 아니야?"라는 반응과 함께 큰 화제가 되었다.이러한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화답하여 농심은 애니메이션 속 라면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의 스페셜 제품을 기획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기존 신라면컵을 베이스로 하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세 명의 주인공 캐릭터인 '루미'(RUMI), '미라'(MIRA), '조이'(ZOEY)를 각각 디자인에 적용했다. 각 캐릭터별로 2개씩 구성되어 총 6개입 세트로 판매되며, 팬들이 세 명의 주인공을 모두 소장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농심 측은 단순한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구매 고객들을 위한 추가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당첨자를 선발하여 농심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이벤트 내용은 농심몰 공식 홈페이지와 농심의 각종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농심 관계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인기를 끈 이후 농심몰의 개인 맞춤 제작 서비스인 '농꾸'에 해당 애니메이션 관련 디자인 의뢰가 급증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공식 스페셜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협업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이번 스페셜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팬들에게 농심 브랜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