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모아

포스테코글루 OUT, 프랑크 IN..17위 토트넘의 대반격 시작된다!

 손흥민이 속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브렌트퍼드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덴마크 출신의 토마스 프랑크(51)를 새 감독으로 선임했다. 토트넘은 13일(한국시간) 프랑크 감독이 2028년까지 팀을 이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와 함께 브렌트퍼드에서 프랑크 감독과 함께했던 저스틴 코크런 코치, 크리스 하슬람 코치, 조 뉴턴 전력분석가도 토트넘에 합류한다.

 

프랑크 감독은 선수 시절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지도자로서 꾸준히 커리어를 쌓아왔다. 덴마크 연령별 대표팀 감독을 거친 그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덴마크 명문 클럽 브뢴뷔를 이끌었다. 이후 영국으로 건너와 브렌트퍼드에서 수석코치를 맡았고, 2018년부터는 정식 감독으로 부임해 7년 동안 팀을 지휘했다.

 

그는 브렌트퍼드를 EPL의 다크호스로 만든 주역이다. 2018~19시즌 챔피언십(2부 리그)에서 11위에 머물렀던 팀을 2020~21시즌 3위로 끌어올린 뒤 플레이오프를 통해 브렌트퍼드를 74년 만에 1부 리그로 승격시켰다. 이후에도 브렌트퍼드는 EPL에서 꾸준히 중위권 성적을 유지했으며, 2024~25시즌에는 토트넘(17위)보다 높은 10위를 기록했다.

 

프랑크 감독의 가장 큰 강점은 ‘유연한 전술’이다. 전임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한 가지 전술을 고수했던 것과 달리, 그는 상대 팀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한다. 기본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추구하지만, 필요에 따라 극단적인 수비 전술이나 빠른 역습을 활용한다. 이러한 유연성은 애스턴 빌라의 우나이 에메리 감독과 종종 비교되기도 한다.

 


또한 프랑크 감독은 뛰어난 소통 능력을 가진 지도자로 평가받는다. 덴마크 유스팀 비도우레에서 6년간 지도자로 활동했던 시절, 테디 라르센 회장은 “그는 경청, 공감, 진정성을 갖춘 인물”이라며 “선수들과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줬다”고 회상했다.

 

토트넘 구단은 “프랑크 감독은 장기간에 걸쳐 기대치를 뛰어넘는 성과를 냈다”며 “그는 축구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감독 중 한 명이며, 선수와 팀 관리에서도 탁월한 결과를 보여줬다”고 선임 이유를 밝혔다.

 

앞서 토트넘은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했지만, 리그에서는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며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지난 7일 경질했다. 프랑크 감독은 이번 토트넘 부임으로 자신의 지도자 경력에서 처음으로 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경험하게 됐다.

 

프랑크 감독의 합류로 토트넘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그의 전술적 유연성과 소통 능력이 팀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떡볶이 먹고 빙수까지 무한리필?! 두끼의 충격적인 여름 프로모션

 글로벌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가 여름 시즌을 맞아 특별한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디저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달콤팡팡 빙수'는 두끼의 대표적인 무한리필 콘셉트를 디저트에도 적용한 '두끼 썸머 콤보'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모션이다.'달콤팡팡 빙수'는 부드러운 샤베트 우유 빙수를 베이스로 다양한 과일 토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달콤한 허니 멜론청, 새콤달콤한 딸기청, 상큼한 복숭아청, 그리고 쫄깃한 식감의 나타드코코 등 총 4종의 과일 토핑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시원하고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도 함께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빙수뿐만 아니라 떡볶이와 궁합이 좋은 튀김류도 함께 선보인다.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못난이 미니 핫도그'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콘스프맛 한 입 츄러스 튀김' 2종이 준비되어 있어, 매콤한 떡볶이와 함께 다양한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두끼 관계자는 "작년에 진행했던 팥빙수 프로모션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고, 재출시 요청도 많았다"며 "올해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과일 토핑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매콤한 떡볶이 후에 즐기는 시원한 디저트로 '두끼가 아닌 세끼'를 두끼에서 완성하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도 전했다.이번 '달콤팡팡 빙수' 프로모션은 7월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두끼 전국 모든 매장에서 진행된다. 8월부터는 새로운 디저트로 구성된 '두끼 썸머 콤보 시즌2'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여름 내내 두끼의 특별한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두끼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의 떡볶이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디저트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매콤한 떡볶이와 시원한 빙수의 조합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여름철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떡볶이를 먹은 후 입안의 매운맛을 달래주는 시원한 빙수는 여름철 완벽한 식사 조합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두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이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