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 너도 나도 썸 타는 계절! "아르코 썸 페스타" 개막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가 올여름, 공연예술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아르코 썸 페스타(ARKO SUM FESTA)'를 야심 차게 선보인다.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펼쳐지는 이 축제는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 축제들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여, 공동 홍보 및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관객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상의 모든 공연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들은 관객들에게 풍성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르코 썸 페스타는 기존 아르코의 공연예술축제 지원사업인 '대한민국공연예술제'에 선정된 축제들을 하나의 우산 아래 모아 통합 브랜드로 구축한 것이다. 이전까지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축제들을 하나의 브랜드로 묶음으로써, 분산된 홍보 역량을 집중시켜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축제 간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노하우 공유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이번 아르코 썸 페스타에는 연극·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4개 분야에서 총 17개의 축제가 참여한다.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이 축제들은 지역적 경계를 넘어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은 지역 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극 부문에서는 대한민국연극제 인천, 늘푸른연극제, 청소년 대상 축제 등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작품들이 무대에 오른다. 젊은 연극인들의 실험적인 작품부터 중견 연극인들의 연륜이 묻어나는 깊이 있는 작품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연극을 만나볼 수 있다. 무용 부문에서는 한국을 빛내는 해외 무용스타 초청 공연을 비롯하여,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춤의 향연이 펼쳐진다. 특히, 춤&판 고무신 춤 축제는 전통 춤사위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여 관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음악 부문에서는 대구국제현대음악제, 줄라이 페스티벌, 힉엣눙크! 뮤직 페스티벌 등 실험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클래식,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예술 부문에서는 국악과 마당극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통해 전통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한다. 전통의 멋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는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아르코 썸 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는 '프리뷰 위크'는 7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과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쇼케이스 공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워크숍과 현장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프리뷰 위크를 통해 관객들은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정병국 아르코 위원장은 "아르코 썸 페스타는 각 축제가 함께 모여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첫걸음"이라며, "더 많은 관객과 만나고, 공연예술축제의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르코 썸 페스타는 단순한 축제의 통합을 넘어, 한국 공연예술계의 발전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르코 썸 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떡볶이 먹고 빙수까지 무한리필?! 두끼의 충격적인 여름 프로모션

 글로벌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가 여름 시즌을 맞아 특별한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디저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달콤팡팡 빙수'는 두끼의 대표적인 무한리필 콘셉트를 디저트에도 적용한 '두끼 썸머 콤보'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모션이다.'달콤팡팡 빙수'는 부드러운 샤베트 우유 빙수를 베이스로 다양한 과일 토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달콤한 허니 멜론청, 새콤달콤한 딸기청, 상큼한 복숭아청, 그리고 쫄깃한 식감의 나타드코코 등 총 4종의 과일 토핑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시원하고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도 함께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빙수뿐만 아니라 떡볶이와 궁합이 좋은 튀김류도 함께 선보인다.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못난이 미니 핫도그'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콘스프맛 한 입 츄러스 튀김' 2종이 준비되어 있어, 매콤한 떡볶이와 함께 다양한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두끼 관계자는 "작년에 진행했던 팥빙수 프로모션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고, 재출시 요청도 많았다"며 "올해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과일 토핑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매콤한 떡볶이 후에 즐기는 시원한 디저트로 '두끼가 아닌 세끼'를 두끼에서 완성하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도 전했다.이번 '달콤팡팡 빙수' 프로모션은 7월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두끼 전국 모든 매장에서 진행된다. 8월부터는 새로운 디저트로 구성된 '두끼 썸머 콤보 시즌2'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여름 내내 두끼의 특별한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두끼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의 떡볶이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디저트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매콤한 떡볶이와 시원한 빙수의 조합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여름철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떡볶이를 먹은 후 입안의 매운맛을 달래주는 시원한 빙수는 여름철 완벽한 식사 조합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두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이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