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내 손안에 황금 피아노 반지! 신안 피아노섬 축제 버스킹 도전하세요

 전남 신안군 자은도에서 음악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펼쳐지는 '피아노섬 축제'가 그 주인공인이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들에게 '황금 피아노 반지'를 선물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축제의 핵심 이벤트 중 하나인 '피아노섬 버스킹 페스타'는 지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나도 피아니스트'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축제 기간 동안 자은도 곳곳에 설치된 버스킹 피아노에 앉아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연주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이벤트 상품인 '황금 피아노 반지'이다. 신안군은 버스킹 페스타에 참여해 영상을 올린 응모자 중 무려 5명을 선정해 이 특별한 반지를 증정할 계획이다. 피아노를 사랑하고 축제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면 성별, 국적, 나이 등 아무런 제한 없이 누구나 황금 반지에 도전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별도의 사전 접수나 신청 없이, 축제 현장에서 버스킹 피아노를 자유롭게 연주하는 모습을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후, 피아노섬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황금 피아노 반지의 주인공 5명은 온라인에서의 반응도, 연주의 독창성, 그리고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될 예정이다.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특별한 행운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음악 애호가들의 발길이 자은도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아름다운 섬 자은도에서 펼쳐지는 '피아노섬 축제'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진행되며, '피아노섬 버스킹 페스타' 외에도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음악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황금 피아노 반지의 행운까지 노려보자. 

 

'효도 플렉스' GS25 '순금 카네이션' 판매

 편의점 GS25가 어버이날을 앞두고 파격적인 선물 상품을 선보였다. GS리테일은 28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순금 카네이션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순금 상품은 총 10종으로, 대표 상품으로는 카네이션 골드바 3.75g(75만8000원)과 카네이션 뱃지 1g(26만원)이 있다. 이 상품들은 5월 한 달간 전국 GS25 매장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완성된 제품은 보증서와 함께 포장되어 구매자가 지정한 장소로 배송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순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고, 현금을 대체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선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순금 카네이션 상품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 실물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순금 제품 외에도 GS25는 한국하훼농협 등과 협업해 6종의 생화 카네이션을 판매한다. 또한 모바일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유명 플라워 브랜드 '꾸까'(KUKKA)의 차별화된 카네이션 상품 4종을 5월 3일까지 특별 할인가로 예약 판매한다. 이 상품들은 일반 꽃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GS25는 어버이날 선물 외에도 가정의 달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투뿔 한우' 등 7종의 프리미엄 소고기 상품과 인기 완구 브랜드 레고의 스타트 팩 8종도 특별 기획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GS리테일의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5월은 편의점 매출이 본격적인 성수기에 접어드는 시기다. 지난해 월평균 매출을 100으로 설정했을 때, 5월 매출 지수는 104를 기록해 평균을 웃돌았다. GS리테일 마케팅 담당자는 "5월은 가정의 달 관련 상품 구매 수요가 집중되는 동시에, 따뜻한 날씨로 인해 나들이객이 증가하면서 편의점 이용 고객 수도 크게 늘어나는 시기"라고 설명했다.또한 GS25는 이번 순금 카네이션 판매를 통해 편의점의 역할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단순히 생필품을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고가의 선물까지 구매할 수 있는 종합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이 단순 식품 판매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특히 MZ세대의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상품군을 확대하는 추세"라고 분석했다.GS25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편의점이 일상 속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